그래픽카드(Graphic Card or VGA)
할인등의 최신 특가 행사 정보는 최신 정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
http://smsinfo.tistory.com/category/질러라~!!!/그래픽카드(VGA)

 ===================================


PC 하드웨어 커뮤니티 사이트인 플레이 웨어즈쿨엔조이에서 그래픽카드 특가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구입에 있어서 그래픽 코어, 램의 용량, 해상도 등의 용어에 대한 것은 ...아래의 링크를 먼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넘버링 1부 : AMD 구 ATI.

링크 ☞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넘버링 2부 : Nvidia Geforce 지포스

링크 ☞
그래픽 카드의 선택 / 보는법 - 프로세서의 수, 그래픽 코어, 램의 용량, 램버스

행사 제품인 N440GT-MD512D5
기존의 GT440에서 그래픽카드의 램이 DDR3 에서 DDR5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샌디브릿지에 내장그래픽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리고 그 내장그래픽만으로도 웹서핑이나 동영상감상, 인터넷강의등의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기 때문에...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찾으신다면... 이보다 뛰어난 기능의 그래픽카드에 눈길을 주게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3~4년 전에는 어느정도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 10만원대이상의 그래픽카드를 구입해야 되었으나... 성능은 향상되고 가격은 낮아져서 10만원이하의 가격으로도 과거 10만원대 이상의 그래픽카드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로 과거 8800 GT 256MB 의 가격이 20만원대 였다면 지금은 8~9만원대의 GT440 D5가 5년전의 8800GT 256MB 제품과 비슷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별 성능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m's Hardware에서 발표한 2011년 10월 그래픽카드의 성능분포중 일부분 입니다. 이미지에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성능은 떨어집니다.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tomshardware.com/reviews/best-graphics-card-gaming-performance,3042-7.html)


그래픽 카드의 성능 분포

위 이미지에서 GT440 D3보다는 GT440 D5정도의 성능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 행사내용 >

 

                                   행사 사이트의 링크

플레이 웨어즈 http://www.coolenjoy.net/bbs/zboard.php=desc&no=426

쿨엔조이 http://www.playwares.com/xe/index=20679037


두곳에서 행사가 진행되고 행사조건은 진행 시간이 다른다는것외에는 가격이나 수량은 동일합니다.
플레이웨어즈에서느 밤 9시에 먼저 진행되고... 1시간 뒤인 쿨엔조이에서 10시에 행사가 진행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행사제품은 게임을 위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HTPC를 위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발열과 저전력 소모 그리고 짧은 크기는 게임을 위한 성능보다는 HTPC를 구성하기위한 요소가 더 많이 들어가있고.. 게임을 위한 성능은 많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단적인 예로 모던 워페어1은 어느정도 플레이 가능하지만 2는 힘들것입니다.

게임을 얼마나 하느냐? 보다는 어떤게임을 하느냐?가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데 보다 중요한 요소입니다.  웹게임인 고스돕등의 게임을 즐기신다면 내장 그래픽으로도 충분하고... 카드라이더를 하는데 보다 화려한 그래픽을 원한다면.. GT440은 알맞은 선택이지만... 아이온등의 높은 사양의 3D그래픽을 제대로 즐기기엔 부족한 스펙의 제품입니다.
(게임의 실행여부를 두고 판단하는것이 아니라 원활한 게임진행과 그에따른 그래픽효과를 염두했을때의 판단입니다.)




                                                              <제품의 스펙>


                   위의 스펙에 나온 HDMI, CUDA, PhysX등의 기술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
연결단자 : 3편 - 디지털 : DVI, HDMI, DisplayPort

링크 ☞ 스트림프로세서 와 쿠다프로세서 그리고 피직스 (Stream Processor, CUDA Processor, PhysX)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게임을 위해서 선택하신다면 비추천입니다.
생각해보시고 지르세요.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