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6590KR  LG 23형 HDTV패키지
크리스마스가 5일남았군요. 브랜드 PC관련된 글을 12월달에 작성한줄 알았는데... 11월이더군요.
다른 곳은 한번씩 다 다룬듯 한데...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번도 다룬적이 없어서 찾아봤습니다. 다른 쇼핑몰들에 비해서 본격적으로 인터넷에 진출한 시기가 늦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다른 쇼핑몰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PC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브랜드 PC의 부품구성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그래픽카드인데... CPU에 비해서 그래픽 카드의 구성을 보면 절로 고개가 저어집니다. 아마 그래픽을 변경하게 되면 시스템 전체의 소모전력이 달라질것이니 파워의 변경또한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기에... 그래픽과 CPU의 조화로운 구성보다는 소비자들이 더 눈여겨 보는 CPU를 중점적으로 부각 시키기 위해서 CPU만 높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브랜드 PC는 그래픽 카드가 없는 제품이 오히려 좋을것이고, 샌디 브릿지가 나오게 되면 그래픽카드가 없는제품이 많이 나올것이지만... 그런 제품이 홈쇼핑이나 브랜드 PC로 나올려면 한 6개월이상은더 걸리겠죠~!!!

가격 분해에 앞서서 이전의 포스트들에서 언급한것 처럼
아래의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관점에서의 비교이고,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개인이 개별로
구매하면 얼마나될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동일 금액으로 더 나은 사양을 구성할 수 있다는 내용이 아니라... 도대체 무슨 부품을
사용하였길래
저 가격이 나오는지 궁금해서 시작하게 된 포스트입니다.

   기업은 대량구매OEM 생산 방식을 통해서
   개인이 개별 구매하는 것보다 더 낮은 가격에 동일 스펙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 만든 제품은 개인이 조립거하나 만든 
   제품보다 퀄리티가 뛰어나거나 더 저렴한 가격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1人 입니다.


[HP파빌리온] P6590KR + LG 23형 HDTV패키지


P6590KR + LG 23형 HDTV패키지 할인
                      ※ 롯데카드 적용시의 가격을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판매 사이트의 링크는
                         ☞   http://www.lotteimall.com/product/Product.jsp

위의 제품보다 7만원정도 낮은 가격에 CPU가 Core i5 650 제품(P6570Kr)도 있었지만...
Core i5 650은 물리 2코어이고... Core i5 760은 물리4코어입니다.

그런데 실제 Core i5 650의 가격과 Core i5 760의 가격차이가 1만원정도입니다.
이점을 고려할때 본체 가격차이 너무 많이 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CPU의 변경으로 인한 파워의 업그레이드와 무선랜을 채용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의 판매사이트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P6590KR + LG 23형 HDTV패키지 가격비교

 

위의 개인 구매가격은 단순한 최저 가격의 부품 가격의 합입니다. 
용산을 직접 둘러보시든 아니면.. 인터넷으로 가격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와 같이 모든 부품을 최저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따라서 실구매시 가격은 위의 개인 구매가격인 108만원에서 대략 3~4만원정도 추가되고 
조립까지 의뢰하게 되면... 조립비용 2만원이 추가되니 대략 114만원선 정도가 될것입니다.

판매 제품은 비록 Core i5 750을 탑재하였지만...
Core i5 760이 가격도 더 싸고 제품의 성능도 더 좋기 때문에 Core i5 760 으로 대체 하였습니다.

                Core i5 750Core i5 760의 차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0/08/26 -  Intel Core i3, i5, i7 의 차이와 비교 (클락데일과 린필드의 차이 : 7월 18일 가격 반영 i5 760)


             다른 브랜드 PC의 가격분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브랜드 PC의 가격해부 카테고리


GT320은 기존 GT230의 OEM 생산품입니다.
2009년 12월 출시된 Oem 제품으로 Nvidia의 제품군에 정식 등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9600GT에서 램을 늘려서 내놓은 제품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일단 9600GT 보다는 성능이 좋습니다.  기존 GT230 제품중  GT215코어 제품은 GT320으로 리네이밍 되었고,
G92-168 코어는 GT330으로 리네이밍 되었습니다.

즉 GT230중 성능이 조금더 낮은 쪽 제품의 리네이밍버젼으로 HP의 PC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의 넘버입니다. 지금은 많이 일반화된 일종의 사골마케팅이죠 ~ 우려먹기~

판매 사이트의 링크는
                         ☞   http://www.lotteimall.com/product/Product.jsp

일요일날 작성 당시만해도 가격이 129만원으로 롯데카드 할인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개별 구입가격보다 15만원 이상 비싼 제품이라서 거품이 많은 제품이라는 평가쪽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22만원대로 낮아져서 가격차이가 8만원 정도입니다.
1년간의 무상 A/S를 고려할때 추천할만한 제품인지 약간 망설여지는군요.
그래도 다른 브랜드PC 제품 보다는 가격거품이 덜 한 편입니다.
거품덩어리 삼성 매직스테이션의 경우
이보다 낮은 스펙의 23인치 패키지 제품 최저 가격이 150만원을 넘습니다.

    롯데카드로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구매전에 한번 더 생각해 보시길바랍니다.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