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면서도 이게 과연 팁이 될지 의문입니다.
거창하지는 않더라도 어느정도의 도움이 되어야 하는 정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데 생각 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듯하더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런 문제로 질문을 하셔서매번 같은 답변을 피하기 위한 일종의 잔머리입니다. 

그리고  차후에
 제가 잊어 버리는걸 대비해서 적어 놓겠습니다. ^^

탐색기의 시작위치 지정
64bit 운영체제에서 HDD에서 공인 인증서를 인식 못할경우의 간단한 정보입니다.


 탐색기의 시작 위치 지정

윈도우7에서는 자주 가는 항목을 선택 할 수 있어서 많이 좋아졌지만 XP같은 경우 탐색기를 열때마다 Default 값이 내문서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위치로 번번이 찾아가야 되는 수고로움이 있었습니다.

작성한다고 스샷 뜬것은  윈도우7 입니다.
<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 >

방법은 이미지에서 처럼 탐색기 속성에서 원하는 드라이브나 또는 폴더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바로 가기 → 대상 란의 경로를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7 은 %windir%\explorer.exe 이 Default  값입니다.
여기에  /n, /e, 드라이브명: \경로   이런식으로 적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는

%windir%\explorer.exe /n, /e, e:\TV\Drama 이 되어 탐색기 열면 드라마 폴더가 바로 열립니다.

xp 역시 같은 방법입니다.
단지 %SystemRoot%\explorer.exe 뒤에 적어주는것입니다.

혹시 경로를 잘못 적으면 내문서로 열리게 되니 대소문자 잘 구별하셔서 적으시기 바랍니다.

 

 64비트 OS에서 하드의 공인 인증서 인식이 안될경우.

요즘은 관리자 모드로 하면 설치까지는 무난 하더군요.
근데 USB메모리나 다른 휴대용 저장장치에서는 읽기 가능한데 간혹 하드에 저장한 공인 인증서를  인식 못하는 경우 가 생기곤 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뭐 저도 처음에 안되서 해당 사이트에 전화로 물어보고 알았습니다.

64bit 운영채제 에서는 Program Files 폴더가 x86용 폴더와 x64 용 폴더( 그냥 Program Files )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Program Files(x86) 폴더에만 저장 됩니다.
그런데 인증서를 읽을때에는 Program Files 폴더에서 읽어오니 없는 걸로
나오는 겁니다.


그러니  Program Files(x86) 폴더에서 NPKI 폴더를 복사해서

Program Files 폴더 아래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
( 이제 공인 인증서의 하드 저장 금지 한다고 하니 .. 이건 이제 필요없는 정보가 되겠네요.. )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