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박스에서 SSD 공동 구매를 합니다.
SSD가 HDD 보다 좋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성능은 좋으나 용량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것이 흠이었죠.

그러나 그 가격도 거의 눈에 뛰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80기가 제품의 경우 올초만해도 30만원대였는데 지금은 20만원대 후반이죠


SSD 구입에 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PC 사기전에.../SSD·HDD 사기전에...] - SSD 추천 / 선택 ( SSD 구입시 유의사항)


사이트에서 하는 공동구매하는 제품은 인텔의 2세대 SSD 40GB 제품입니다.

(인텔 SSD 카페에서는 40GB / 80GB / 160GB 제품까지 공동구매 하던데.. 
거기보다 브레인 박스에서 1만원 정도 더 싸게 공동구매 하고 있습니다. 비록 40GB 제품이지만..  )

이미지에도 있지만... 전시품입니다. 전시품임을 고려할때 가격할인폭은 너무 미비합니다.
한 10만원대 이하로 가야 어느정도 판매가 될듯 합니다. ~
바로 아래 제품입니다. Intel SSD X25-V 40GB





작년까지만 해도 32GB 제품이 20만원대라서 10만원대로 떨어지면.. 2개 사서 달아야 겠다 그랬는데..

40GB 제품이 10만원대 초반입니다.  올해말 쯤되면 80GB제품 10만원대 진입을 기대해 봅니다.

사이트의 링크는
http://www.brainbox.co.kr/gonggu/view.asp?id=3784
(링크에 제품의 간단한 소개와 스펙 또한 있습니다.)

용량이 40기가 라서 인기가 덜한듯 합니다. 거의 OS용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노트북에 넣어서 쓰기 좋을듯합니다. 특히 넷북용~!!!
OS(운영체제)설치하고 오피스에 한글포샵 설치 그리고 각종유틸 정도
설치하면
많아도 30기가는 안될듯 합니다.(저의 경우이니 참고만하세요)
개인차가 심하니 지금사용중인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SD의 경우는 용량이 작을수록 성능이 약간 떨어집니다.
그러니 80기가 제품에 비해서 용량만 절반이 아니라 성능도 약간 떨어 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네이버 카페에서 공동 구매 진행중입니다. (40GB / 80GB / 160GB 제품)
현재 160GB 제품은 공구를 통해서만 물건이 풀리고 있는 실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SSD 카페 사이트의 링크는

 http://cafe.naver.com/intelss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472

공동 구매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가격 하락 공구보상제 라고 그러더군요..
5월4일의 최저가격으로 구입하고 사이트에서 지정한 날인 5월 17날의 최저 가격과 차이가 발생하면 그 차액만큼 다시 환급 해주는 공동구매입니다. 즉 5월 4일날 14만원 이었는데.. 5월 17일날 12만원이면.. 2만원 환급 해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40기가 제품을 구입하시려던 분이면 브레인 박스에서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일단 카드가 되니.. 물건이 마음에 안들면.. 취소가 용이하고~  할부가 되니까요 ~ ^^
선택은~ 각자가.. ~
아래는 제품의 이미지와 광고입니다. ~ ^^

생각해보시고~  지르세요~!!!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