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산업 쪽은 이미 중국이 점령했다고 봐도 무리없습니다. 저가의 제품들은 중국 본토에 기반을 둔 회사들이고 고가의 제품들은 대만에 기반을 둔 회사들입니다.

Thermalright(써멀라이트)
 역시
대만에 기반을 둔 쿨러업체입니다. 

주로 하이엔드(HIGHEND)유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공냉쿨러중에서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데, 그 가격만큼 좋은 성능을 내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수스(Asus) 처럼 "제품은 좋은데... 비싸서..." 이런 반응이 나오는 나오는 제품이죠. ^^ 
(참고로 여기서 언급한 아우스는 쿨러(Cooler)가 아닌 메인보드(Mainboard)에서의 아수스(Asus)의 인지도를 말합니다. 아수스 역시 쿨러를 내놓기는 하지만... 외관이나 가격에 비해 성능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아수스의 경우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등의 데스크탑 주변기기와 노트북쪽에 진출해 있는데... 메인보드를 제외한 다른 제품의 인지도와 제품의 평가는 중간정도에 해당됩니다.)

이번 행사제품인 "Thermalright HR-02 Macho"
기존 Thermalright HR-02 제품의 보급형에 해당 됩니다. 제품의 성능차이는 크지 않으나 외관의 고급스러운 니켈 도금이 빠졌고, 제조방식이 접합식이 아닌 관통식입니다.
 
기존 Thermalright HR-02 제품이 고급스러운 니켈 도금의 제품이라면... Thermalright HR-02 Macho 는 구리를 사용하였고...
두제품의 가격은 비슷하지만... Thermalright HR-02 는 기본 쿨러만의 가격이고... Thermalright HR-02 Macho는 140mm 팬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번 행사 역시 "쿨엔조이"와 "플레이 웨어즈" 두곳에서 진행되는데... 
                  <
Thermalright HR-02 Macho 행사내용>

플레이 웨어즈의 행사내용


쿨엔조이의 행사내용


                                            행사사이트의 링크
플레이 웨어즈

http://www.playwares.com/xe/=gongu&document_srl=20455630


행사 시간 : 2011년 10월 13일 (목요일) 20:00 (저녁 8시)



쿨엔조이
http://www.coolenjoy.net/bbs/zboard.php?id=29&page=1&sn1=&divpage=1&sn=off&ss=on&sc=off&select_arrange=reg_date&desc=desc&no=407

행사 시간 : 2011년 10월 13일 (목요일) 22:00 (밤 10시)

행사제품의 수량과 가격 그리고 배송 조건이 무료라는 점등은 동일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Thermalright HR-02 Macho제품은 기존 Thermalright HR-02제품에서 제조 방식이 접합식이 아닌 관통식이고... 니켈도금을 제외하여 가격을 낮춘 대신... 기본으로 140mm(Thermalright TY-140 140mm Fan)팬을 제공합니다.

140mm 팬이 들어간다는 사실에서 이미 눈치 채셨겠지만...
이제품은 크기가 일반 쿨러보다 큰 사이즈 입니다. 높이가 162mm입니다. 따라서 PC케이스의 전면 폭이 200mm이하의 일반 미들케이스에 장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구입전 장착가능한지부터 확인 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접합식 : 히트파이프에 방열핀을 끼워 넣은 다음, 작은 구멍으로 접합 물질을 흘러 보내
                완전히 접합하는 방식으로 하나하나 접합해야 하기 때문에,
                제조단가가 높으며 좋은 기술을 보유한 제조사가 제작한다면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해주는 방식

* 접합되어 있는 히트파이프 옆에 별도의 구멍이 뚫려 있으며, 알루미늄 방열판은 니켈도금처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 니켈도금처리의 경우 구리 히트파이프와 알루미늄 방열판을 접합을 위한 처리입니다. 구리 방열핀은 별도의 니켈도금을 하지 않아도 접합이 가능합니다.


관통(압입)식 : 히트파이프보다 작은 외형(구멍)을 가진 방열핀을
                           히트파이프에 밀어 넣어 방열핀과 히트파이프가 매우 밀착하게
                           만든 방식으로, 제조단가가 저렴한편이다. 어느 정도 기술을 가진
                           제조사라면 관통(압입)식이라고 해도 접합식과 견줄 만한 성능을
                           보장하기도 한다.

* 방열핀을 힘으로 잡아 당기면 방열핀이 빠질 수도 있으며, 잦은 장착 탈착으로 히트파이프와 방열핀간이 헐거워 질 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제품은 오버클럭을 위한 높은 성능의 쿨러보다는 기본 쿨러의 팬 소음이 거슬리려서 쿨러 교체를 생각했던 분들에게 알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제품의 이미지와 스펙입니다.>


                                                   생각해 보시고 지르세요. ^^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