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쓰는 사용기 첫번째 제품~!!!!

제품의 구입후
사용기를 쓰는건 처음인듯 합니다.
제품에 대한 평가를 쓰는건 괜찮은데 사진 찍고 할려니...
너무 귀찮아서... ^^

(PC케이스도 처음에는 발열 때문에 타공망 있는 걸로 구입했다가 그넘의 먼지 털어주는게 귀찮아서 당장 바꿨습니다. 이놈의 귀차니즘~!!!)

이 제품의 사진도 처음 구입하고 제품의 이상유무 처음 확인할때 찍어둔 사진입니다.

지금은 PCB분리해서 본체에 달아놔서... ㅎㅎㅎ ^^
(나름의 지론이 있다면  '인간의 손이 타면 무엇이든 망가진다.. PC 생명 연장의 꿈은 최소한의 터치' 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사고나서 나름 헤매엿던 부분이 있어서
같은 제품 사용하시는 분중에 저와 같은 분이 생기지 마시라고
적어봅니다.

일단 제품의 구입이유는 레이드(RAID) 입니다.
처음에는 남아도는 HDD를 활용하자는 생각으로 찾아보다가 TWIN을 보게 되었고... 이왕이면 레이드도 되면 더 괜찮겠다는 생각이었죠. 단순한 데이터 저장용의 용도가 아니라
시스템의 속도향상도 가능하고, 2개의 외장하드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 HDD를 한개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사용된 이미지는 전부 HDD를 한개만 장착했을때의 이미지 입니다.

출시초기 9만원대의 제품으로 알고있었는데.. 시간이 흐른뒤라서 그런지 약간 다운됐습니다.
이래저래 할인하고 해서
6만원대 중반(택배비 포함) 이었는듯 합니다.

레이드(RAID)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링크를...

    레이드 ( RAID ) 의 레벨과 구성 ( 1부 : Raid Level 0,1,2,3,4 )
    레이드 ( RAID ) 의 레벨과 구성 ( 2부 : Raid Level 5, 6, 10, 50, 60 )

일단 외형이 알루미늄(충격에 강하고, 케이스 자체가 하나의 쿨러 효과도있다 판단)이고..
2개의 HDD를 장착할수 있다는걸 감안하고, 레이드를 지원한다고 봤을때 오히려 저렴한 금액으로 생각 되더군요.


DataMore Twin

외관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그리고 나름의 충격방지도 될듯합니다.. 실제로 떨어뜨려보지는 않아서 그냥 그럴듯한 느낌이 듭니다.


제품의 불만은 설명서가 상당히 부실
합니다.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생략했는지는 모르겠으나 구색맞추기에 역력한 설명서입니다.  그리고 그 구성 또한 엉망이구요.)
일단 제품 박스나 메뉴얼 전체를뒤져봐도, 제품의 구성품이 무엇인지 표기 되어 있지 않습니다. 

부품은 맞게 제대로 왔는지 대조해볼려고 해고 대조해볼 대상이 없다는것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외형 케이스 , E-sata 케이블, USB케이블, 전원아답터, 설명서, 점퍼2개, 나사 입니다.

(USB와 E-SATA의 경우 길이가 1m정도이니.. 본체와 거리가 있으신분은 보다 긴케이블을 준비하셔야 할듯합니다.)

메뉴얼의 경우 제품의 외관 설명과 레이드(RAID) 설명이 전부입니다.


여기서
제가 헤맨 부분은...
점퍼 세팅후 그냥 바로 Reset스위치를 누르면 바로 적용되는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보조 베터리가 없더군요.
배터리 없다는걸 알아채기 전까지 한 20여분간 해당사이트를 열심히 뒤져도 자세한 방법은 없었습니다.

HDD의 설치 방법을 그다지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메뉴얼이 있어야 설치가 가능한것도 아니기에... 설치 자체는 쉬웠습니다. 


새빛마이크로 Twin Inner

전체적인 설치의 순서
일단 HDD를 장착하고 점퍼세팅후..
전원을 넣고 그리고 Reset 스위치를 눌러야... HDD를 인식하게 됩니다.


HDD를 인식을 못하게 되면 보라색 LED불빛이 지속적으로 깜빡거리게 됩니다.

인식하게 되면 푸른색LED 불빛이 나오고,
해당 드라이브를 사용할때는 사용중이라는 표시로 보라색 LED불빛이 깜빡거리게 됩니다.



가격만 생각하면.. 비싸게 생각 될수도 있는 제품이지만...
재질이 알루미늄이라 케이스 자체가 쿨러역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운이 좋은지 몰라도 40미리 팬의 소음 역시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본체에 PCB만 떼서 사용중이라... 그렇게 지장을 주는 요소도 아니구요..


DATAMORE TWIN은 단순 2단 외장형 저장장치가 아닌
H/W RAID 솔루션이라는 점을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드 레벨0  구성시 읽고 / 쓰기의 속도 향상은 80% 정도 향상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품의 6월 2일짜 최저가격 판매처링크 입니다.
Gmarket ☞  http://gen.gmarket.co.kr/challenge/neo_goods
  11st    ☞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


Posted by Rap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