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올린다고 말만했었던 샌디 브릿지 노트북(SandyBridge Notebook) 추천 포스트입니다. 

이렇게 늦은 이유에 대해서 약간의 변명을 붙이자면... 
태국의 홍수 사태로 인해 HDD의 가격상승이 노트북에 반영이 되면서 한동안 가격이 높게 형성된적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기에 가격안정화 이후 올리기위해 기다리다 보니 지금에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모든 노트북 제품을 비교하기엔 제 역량이 너무나 딸려서 나름의 기준을 두고 그 기준에 해당되는 제품의 범위 안에서 가격대비 성능의 비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름의 기준을 적자면... 
일단 운영체제인 윈도우7을 탑재한 제품중에서 현금거래 가격인 아닌 카드거래가격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CD/DVD등을 옵션선택사항으로 돌려서 임의로 가격을 낮춘 제품은 제외하였으며, 리퍼비쉬(Refurbish)제품은 제외하였습니다.

카드거래가격을 기준으로 작성한 이유는 몇몇 소수에 의한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가끔이지만 옥션이나 G마켓에서 물건구입을 위해 판매자와 통화를 하게되면... 
현금(₩)으로 구입하시면 대략 5만원~ 10만원정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면서 현금 거래를 유도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정직한 분들도 많지만... 현금 입금후 배송을 하루 이틀 미루면서 결국 먹튀사건으로 발전하게 되면... 소비자는 하소연 할 곳이 없게됩니다. 
이처럼 몇만원 싸게 구입하려다 오히려 몇십만원 날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리퍼비시 제품(refurbish, 재정비 제품)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신상품 수준으로 정비하여 다시 내놓은 제품을 말합니다. 
개념 정의가 명확하지는 않아서, 때로는 단순한 수리나 재정비뿐만 아니라 상당부분을 개조한 제품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신상품과 중고품의 사이에 형성되는 것이 보통이며, 간단히 리퍼브 제품, 리퍼 제품이라고도 합니다.




제품군의 구분

인텔의 제품은 크게 노트북에 사용되는 모바일용 프로세서데스크탑용 프로세서로 나눠지고,
이들은 각각 Core i 시리즈펜티엄(Pentium) 시리즈, 셀러론(Celeron) 시리즈로 나눠집니다. 
그리고 각각의 시리즈에서 TDP값에 따라서 일반제품 저전력 제품 그리고 초저전력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TDP는 Thermal Design Power의 약자
      열설계 전력 이라고 하며 간단하게 프로세서의 
발열을 해결하기 위해 소모되는
      전력량을 뜻합니다. 즉 CPU가 소모하는 전력량이라기 보다는 
전력을 소모함에
      따라 발생되는 발열을 해결하기 위한 요구치입니다.

따라서 Core i 시리즈에서 Core i3, Core i5, Core i7시리즈의 추천제품들은 작성하고... 
TDP값이 낮은 저전력 프로세서를 장착한 울트라북의 추천제품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샌디브릿지 펜티엄(Pentium) 시리즈, 셀러론(Celeron) 시리즈에 대한 제품 추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샌디브릿지 Core i3 제품군은

웹서핑과 문서작성 그리고 동영상 감상, 간단한 웹게임이 주된 목적이 되는 분들이 구입하기 알맞는 제품군이며...
 
샌디브릿지 Core i5 제품군은
Core i3 의 목적에 캐드나 포토샵등의 그래픽 작업을 해야되는 분들이나 온라인 게임이 가능한 성능의 제품군입니다. 
 
샌디브릿지 Core i7 제품군은
 
데스크탑 대용의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게 알맞는 제품군으로, 노트북의 특성중 하나인 휴대성보다는 성능을 찾시는 분들에게 알맞는 제품군입니다. 대부분 쿼드코어(Quad)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만큼 성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만큼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지금까지 작성한 샌디브릿지 노트북용 모바일 CPU에 대한 내용으로
각 프로세서들의 스펙과 성능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일단은 윈도우7이 포함된 제품군을 위주로 먼저 작성한후
OS가 미포함된 제품군의 추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노트북값의 변동이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특히 레노버, 에이서, MSI가 대표적인데...
단적인 예로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Toshiba Satellite L730 PSK0CK-02L027 제품은 46만원에 구입이 가능하였으나 불과 3일만에 이 제품의 가격은 72만원으로 뛰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제가 작성하는 내용들은 구입하는데있어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apter
,